GSMA, MWC 상하이 2020 행사에 대한 상세 내역 최초 공개

새롭게 도입되는 5G IN 전시공간 4YFN이 준비 중

2019-12-13 20:11 출처: GSMA

홍콩--(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3일 -- GSMA가 MWC 상하이 2020 행사에의 참가 회사 및 각종 프로그램과 활동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11일 처음 공개했다.

MWC 상하이 2020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전시장(SNIEC)에서 2020년 6월 30일 화요일에서 7월 2일 목요일사이에 거행될 예정이며 케리호텔 푸동과 주메이라 히말라야 호텔 상하이에서도 일부 행사가 열린다. GSMA는 이 행사에 모바일 생태계와 관련 업계 전체에 걸쳐 7만5000명에 달하는 버티컬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GSMA의 CEO인 존 호프만(John Hoffman)은 “내년에 우리가 세계 최대의 5G 시장인 중국으로 되돌아가게 되어 반가운 마음 금할 수 없으며 MWC 상하이에서도 만원사례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행사의 테마는 ‘무한한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로서 5G와 AI, IoT, 빅데이터 등이 다른 산업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커넥티비티의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시켜줌으로써 새로운 5G 시대에 업계와 사회가 모두 풍요롭게 될 것인가를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4YFN이 준비하는 5G IN 전시공간

2020년에 새롭게 도입되는 5G IN(이노베이션과 투자) 전시공간은 2019년 9월 GSMA가 중국에서 개시한 5G 이노베이션 앤 인베스트먼트 그룹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4YFN(지금부터 4년 후)의 성공을 기반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5G IN은 5G, AI, IoT 등 최신 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최고로 앞서가는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을 연계시키는 독특한 국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전시공간에서는 서밋 회의와 피칭 플랫폼, 투자자 관광 등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최상의 5G 기회를 제공한다. 총 12개 기업들이 5G IN 그룹에 창립멤버로 가입했으며, 여기에는 차이나 브로드밴드 캐피털(China Broadband Capital), 차이나 모바일 캐피털(China Mobile Capital), 차이나 모바일 펀드 매니지먼트(China Mobile Fund Management), CSDN, 차이나 텔레콤 인베스트먼트(China Telecom Investment), 차이나 유니콤 캐피털 인베스트먼트(China Unicom Capital Investment), 딜로이트 차이나(Deloitte China), 화웨이(Huawei), 마운트 모닝 캐피털(Mount Morning Capital), 오리엔트 시큐리티스 캐피털 인베스트먼트(Orient Securities Capital Investment), 선전 밸리 벤처스(Shenzhen Valley Ventures), ZTE 등이 포함된다.

유명 회사들이 최첨단 이노베이션 선보여

SNIEC의 8개 전시공간을 채우게 될 MWC 상하이는 모바일 생태계는 물론이고 자동차, 제조, 소매업 등 관련 산업분야의 디지털 미래를 결정할 주요 제품, 서비스,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에도 다시 전시사로 나서기로 확정된 기업들은 안리쓰(Anritsu), 아시아인포(AsiaInfo), BICS, CITIC 텔레콤(CITIC Telecom), 차이나 인포메이션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CICT), 차이나 트랜스포트 텔레커뮤니케이션 인포메이션 그룹(CTTIC), 콤바 텔레콤(Comba Telecom), 에릭슨(Ericsson), 기세케 앤드 데브리언트(Giesecke+Devrient), 화웨이(Huawei), 뉴 H3C 테크놀로지(New H3C Technologies), 노키아 상하이 벨(Nokia Shanghai Bell), OPPO, 퀄컴(Qualcomm), 삼성 LSI(Samsung LSI), 소니(Sony), TUV 라인란드(TUV Rhineland), VIAVI, 비보(vivo), 훼일 클라우드(Whale Cloud), ZTE 등이다. 가장 중요한 전시는 슈퍼 홀에서 있을 예정으로 이곳에 가장 중요한 기업들이 포진하여 미래 모빌리티 존(Future Mobility Zone), 퓨처 모빌리티 존(Future Mobility Zone) 등 전용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모바일 분야 최고로 중요한 토픽들에 대해 논의할 콘퍼런스 프로그램

MWC 상하이의 콘퍼런스 프로그램은 5G의 시대, 고객 참여, 인더스트리 X, 지구환경 보호, 프라이버시 및 보안 등 AI와 커넥티비티와 관련된 테마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MWC 상하이의 연사 초청은 벌써 시작되었고 참여하기를 원하는 연사들은 2020년 1월 30일 목요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해야 한다. 연사 제안서 제출에 관한 상세 내역을 포함하여 콘퍼런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conference-programmes/become-a-speaker/ 참조.

기조연설과 포럼, 세미나에 더해서 미래 모빌리티 스테이지와 리더스 스테이지는 MWC 상하이에서 전개될 독특한 콘퍼런스 프로그램의 일부에 속한다. 미래 모빌리티 스테이지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가 어떻게 파괴적 재창조 과정을 거치고 이 과정에서 OEM과 신규 시장진입 회사들이 어떻게 포지셔닝을 해야 할지를 검토할 것이다. 한편 리더스 스테이지는 블록체인, 고객 참여, 드론, 항공, 그린테크, 소매 등 모바일 미래와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을 데모, 인터뷰, 피치 등 다양한 흥미로운 방식으로 들여다볼 예정이다.

디지털 리더스와 우먼4테크가 다시 열릴 예정

2019년에 처음 선을 보인 디지털 리더스(Digital Leaders) 프로그램은 광범위한 모바일 생태계와 버티컬 산업계에 걸쳐 다양한 영향력 있는 글로벌 인사들을 초청하여 디지털 미래에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논의를 들어볼 것이다. 이에 더해 비공개 라운드테이블과 프레젠테이션, 네트워킹 등 일련의 CEO 활동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으로 3년째인 우먼4테크 상하이(Women4Tech Shanghai)는 다양성과 포용을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창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목소리를 내는 개인과 조직들을 초청할 것이다. 우먼4테크 상하이는 아직도 차별을 받는 여성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직장 양성평등과 여성 리더십에 대한 일련의 사례를 시연해 보일 것이다.

MWC 상하이: 아시아 지역 최대의 탄소중립 전시 및 콘퍼런스 행사

MWC 상하이는 국제 PAS 2060 표준에 근거하여 AENOR 인터내셔널로부터 탄소중립이라는 공식 평가를 받았으며 이로써 아시아 지역 최대의 탄소중립 전시 및 콘퍼런스 행사라는 종전의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 받았다. GSMA는 MWC19 상하이 행사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시행했으며 이에 따라 90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에 맞먹는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에 성공했다. 다른 나머지의 탄소 족적에 대해서도 보완을 하기 위해 GSMA는 랴오양에서의 N2O 분해 프로젝트, 중국 아키타오에서의 수력발전 프로젝트, 캄보디아에서의 수력발전 프로젝트 등 유엔 인증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2020년에 GSMA는 환경영향을 줄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자 하며 행사 참가자들에게도 환경에 신경을 쓸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about-the-gsma/environmental-programme/ 참조.

MWC 상하이 2020 참여

MWC 상하이 2020(MWC Shanghai 2020) 참가 방법, 전시, 제휴, 후원 등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 참조. MWC Shanghai 2020의 진행 상황 및 업데이트는 소셜 미디어 채널 트위터 계정 @GSMA에서 해시태그 #MWC20 사용, 정기적인 업데이트는 링크드인 쇼케이스 페이지(www.linkedin.com/showcase/mwcshanghai/),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mwcshanghai)을 참조. 중국 내에서는 시나웨이보(Sina Weibo, http://weibo.com/mwcshanghai) 참조, 또는 위챗(WeChat)에서 GSMA_MWCS 검색.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4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 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콘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110052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