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 개발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연합

사티야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좌)와 사와다 준 NTT CEO(우)

도쿄/레드먼드, 워싱턴--(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2일 -- NTT코퍼레이션(NTT Corporation, 이하 NTT)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가 고객사의 디지털 혁신을 돕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솔루션 제공을 위해 다년간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NTT가 보유한 최고의 ICT 인프라와 매니지드 서비스, 사이버보안 전문성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믿을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하게 된다. 이번 연합의 핵심 이니셔티브는 ‘글로벌 디지털 패브릭(Global Digital Fabric)’ 구축,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에 기반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발, 올-포토닉스(all-photonics) 네트워크 및 디지털 트윈 컴퓨팅 분야의 차세대 기술 공동 혁신이다.

세계 최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인 NTT는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과 사이버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세계 190여 개국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NTT는 양사 전략적 연합의 일환으로 자사의 글로벌 IT 인프라와 사이버 보안 위협 정보에 대한 고급 분석 및 하이브리드 IT 관리 플랫폼 분야의 고객 솔루션 현대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우선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채택했다.

사와다 준(Jun Sawada) NTT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NTT는 기업이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실현해 보다 스마트한 세상을 만들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플랫폼과 NTT의 연결 인프라 및 서비스 제공 역량을 결합해 이 같은 노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양사는 올 포토닉스 네트워크와 디지털 트윈 컴퓨팅 분야를 포함해 아이오운(IOWN)에도 협력하게 된다”고 밝혔다.

사티야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전략적 연합으로 NTT의 글로벌 인프라와 서비스 전문성에 애저의 기술력이 결합하게 됐다”며 “양사가 협력해 인공지능(AI), 사이버 보안, 혼합형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는 가운데 전 세계 고객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 연합의 핵심 이니셔티브는 다음과 같다.

1. ‘글로벌 디지털 패브릭’ 구축

‘글로벌 디지털 패브릭’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와 전 세계에 연결된 NTT ICT 인프라를 접목하는 것이다. 이는 생산성 솔루션, 퍼블릭 클라우드, 글로벌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크 인프라 분야의 양사 강점을 결합하게 된다. ‘글로벌 디지털 패브릭’은 기업이 전 세계에서 디지털 혁신 계획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고도의 지속가능성과 보안, 역동적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발

양사는 또한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돕고 기업에서 클라우드 에지에 이르기까지 보다 안전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기반한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도 함께 할 계획이다. 핵심 이니셔티브에는 사이버보안 위협 정보의 고급 분석, 디지털 동반자를 위한 관계형 AI 기능의 소셜 로보틱스, 디지털 업무 공간 솔루션과 함께 지식 발굴 및 관리가 포함된다.

3. 차세대 기술 공동 혁신

양사는 협력을 통해 NTT가 추진하고 있는 ‘아이오운(IOWN· Optical and Wireless Network) 개념의 일부인 올-포토닉스 네트워크와 디지털 트윈 컴퓨팅(digital twin computing) 연구 개발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목표는 인간, 자연, 기술 간 보다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도모하고 광기반 네트워크와 미래형 정보 처리 플랫폼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또한 두 회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술의 힘을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양사는 NTT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구환경 AI(AI for Earth)’ 기금을 바탕으로 기술을 활용하는 혁신 프로젝트에 투자할 예정이다.

사와다 준 NTT 사장은 “NT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랫동안 협력을 이어 왔으며 이번 전략적 연합은 양사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양사는 기업과 사회에 안전한 지능형 기술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NTT 개요

NTT는 기술과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기업으로 고객사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도록 돕고 있다.

NTT는 깊이 있는 산업 전문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사이버보안, 애플리케이션, 일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를 위한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과 기술,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세계 5대 IT 서비스 사업자로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팀이 세계 19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포천 100대 기업(Fortune Global 100 companies)의 85%를 비롯해 수천여 기타 고객사와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120년간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온 NTT는 고객과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global.nt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개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나스닥: MSFT/ @microsoft)는 지능형 클라우드와 지능형 에지 시대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가능케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모든 기업이 더 많은 성취를 이루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100054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