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립도서관, 송년행사 운영

각 도서관별 특강, 체험, 공연 등 가득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연말 프로그램

2019-12-10 11:51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정남도서관 연말 프로그램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영상

화성--(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0일 --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립도서관은 12월을 맞아 따뜻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다양한 송년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송년행사는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공연,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도서관 별로 진행된다.

먼저 정남도서관은 12월 14일 ‘도서관으로 떠나는 시(時)크닉’이라는 시 창작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중앙이음터도서관은 12월 9일~12월 10일 ‘스스로 마음을 지키는 아이’의 저자 김학철과 함께하는 심리육아 특강을 진행한다. 진안도서관은 12월 19일 유명한 뇌 휴식법인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를 독서와 접목한 특강 ‘마인드풀 독서법 사용설명서’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독서 방법 개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성탄절과 연말 분위기를 돋우어 줄 공연도 가득하다. △송린이음터도서관 <겨울 나라 마술사> 12.18(수) △중앙이음터도서관 <금관5중주 크리스마스캐롤> 12.15(일) △송산도서관 <교과서 클래식 음악여행> 12.21(토)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스크루지와 성냥팔이 소녀> 12.14(토) 등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12.16(월) △병점도서관 ‘나만의 포일아트 크리스마스 장식품 꾸미기’ 12.21(토) △송산도서관 ‘크리스마스 소원트리 만들기’ 등을 통해 다양한 계절 장식품을 만들어 보고 가정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개관 10주년을 맞는 봉담도서관은 ‘봉도야! 열 살 생일을 축하해’라는 테마로 개관 및 송년행사를 진행한다. 12월 21일(토) 봉담도서관을 방문하면 10주년 에코백 만들기, 10주년 감성손글씨 캘리그라피 체험, 10주년 축하메시지 남기기, 축하 떡 나눔 행사, 화성콘체르토하우스 앙상블 공연, 한신대 평생교육원 시민열린음악회 등 하루 종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함께 개관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상세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